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거의 20년 헤비스모커 담배를 하루에 1~2갑 정도 피웠던 사람입니다. 저는 중학교 1학년때 처음 접했으며 거의 36살까지 담배를 엄청 피워댔던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중간중간 금연을 시도했지만 다 실패하였고, 36살에 금연을 5월 5일부터 시작하여 지금 거의 900일간 금연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어떻게 갑자기 담배를 끊게 되었는지 흡연자 분들에게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효율적 담배 끊는 금연 방법 3가지
효율적 담배 끊는 금연 방법 3가지

1. 무식하게 담배 끊는 방법 첫번째 - 동기부여

 

가장 기본적인 말이기도 하죠. 당연히 동기부여가 먼저 되어야 합니다. 왜 내가 담배를 끊어야 하는지 왜 내가 이제는 금연을 시작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동기가 없으면 흔들리게 되어있습니다. 아무리 금연보조제가 옆에 있다 하더라도 사람인지라 너무 힘든 과정을 겪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중독이란 정말 무섭거든요. 습관도 무섭습니다. 정말 당연한 이야기지만 동기를 찾아보세요.

 

저는 뜬금없이 5월 5일 어린이날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보고, 저또한 저렇게 맑고 청량했던 순간 때 묻지 않았던 순간이 있었는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 바로 담배 버리고 금연을 결심하게 됩니다. 정말 여자친구가 끊으라는 이유도 가족들의 권유 뭐 병 때문에도 아닙니다.

병 걸렸어도 피는 게 담배였죠 ㅎㅎ

효율적 담배 끊는 금연 방법 3가지
효율적 담배 끊는 금연 방법 3가지

2. 작심 3일 버티기 - 술과 잠으로 3일을 버티다.

 

저도 은연중에 금연카페와 동호회의 노하우를 찾게 됩니다. 가장 힘든 시점이 바로 3일이라고 말하더라고요. 3일만 어떻게됬든 버티면 그다음은 괜찮아 진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3일 동안 먹을 술을 샀습니다. 먹을 것들 왕창 샀어요. 돼지 되는 거 아니냐고요? 살은 나중에 빼면 됩니다. 하지만 흡연은 계속 내 몸을 괴롭히죠.

 

금토일 이렇게 3일 잡으세요

 

금요일 휴가 쓰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금토일 집에서 저는 안 나가기로 결정하고 술 먹고 영화 보고 잠들고 술먹고 영화보고 잠들고를 반복했습니다. 술 먹으면 더 생각나지 않냐고요? 그럼 더 먹고 잡니다. 일부러 잠들기 위해 잔잔한 영화나 다큐멘터리 봤습니다.

 

그렇게 억지로 72시간이 지나자... 담배생각이 조금은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이때 고비를 넘긴 것이죠.

 

 

3.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이다. 물과 검정콩으로 버틴다. 치약칫솔은 기본 한 세트 들고 다녀야 합니다.

 

저는 그다음부터 검정콩을 볶았습니다. 하루에 1000알은 먹은 것 같아요. 권장은 100알입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콩도 살찝니다. 근데 저한테는 입 심심한 것을 없애는 것이 관건이었고 거기에 효율적인 것이 바로 검정콩 볶아 먹는 것입니다. 삶아 먹으면 더 눅눅해서 먹기 힘들어요 특유의 깨물어 씹는 맛이 있습니다. 소금기가 없어서 견과류 같은 것 먹으면 더 당깁니다 담배가. ㅋㅋ 그래서 검정콩을 다들 추천하시더라고요. 저는 검정콩을 주야장천 홀스통에 넣고 다니면서 수시로 먹었습니다. 그리고 수시로 양치를 했습니다.

 

그렇게 1주일 2주일 한 달이 지났습니다.

효율적 담배 끊는 금연 방법 3가지
효율적 담배 끊는 금연 방법 3가지

4. 각 동사무소 혹은 구청에서 하는 금연캠페인에 등록하세요.

 

저는 금연 결정하고 금연켐페인에 등록했습니다. 그 이유는 저 혼자서 못 이겨낼까 봐서요. 그리고 왠지 학교 안에서 선생님 틀 안에서 해야만 한다는 강압적인 환경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막 금연보조제 껌 패치 다 던져버리세요. 사탕이나 입가심할 것 들만 많이 달라고 하세요.

전 2~3일에 한 번씩 가서 더 달라고 했습니다. 패치나 껌은 오히려 담배를 생각나게 합니다. 약도 먹지 마세요. 약을 못 끊어요 그러다가.

니코틴 끊으려고 하시면 니코틴을 몰래 더 집어넣는 행위는 그냥 담배 안 피우는 것을 조금 연장해 줄 뿐 완벽하게 더 끊기 힘들어요

 

쌩담으로 끊으세요. 전자담배 따위도 다 버리세요.

친구 주시거나 뿌셔 없애야 합니다.

 

효율적 담배 끊는 금연 방법 3가지
효율적 담배 끊는 금연 방법 3가지

5. 집청소부터 싹 다 빨래부터 담배냄새 싹 없애세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집안 재떨이부터 버렸습니다 저는. 아이코스나 연초 둘 다 피던 해비스모커로써 다 버리고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서 정말 노력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담배 피우는 친구 만나지 마세요. 친구랑 만나게 되면 괜히 한 대 얻어 피고 싶습니다. 무조건 한대 피우는 순간 리셋입니다. 오히려 1년 지나면 차라리 가끔 한대는 피워야지 생각으로 가볍게 생각하세요. 막 끊어야지라는 생각보다 조금만 참아보자 참아보자 하다 보면 시간이 흘러갑니다. 완벽을 기하려고 하면 더 힘들어요.

 

 

가장 시도해 볼 만한 게 작심 3일 버티면 됩니다. 3일을 10번 버티면 30일이고 100번 버티면 1년입니다.

술사 들고 그냥 잠만 자세요. 3일 뒤에 새로 태어나는 것입니다. 그냥 애기처럼 3일간 잠만 자세요. 그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개인적 노하 우니까 참고만 하세요

 

 

 

 

반응형